일하는 방식의 혁신

일하는 방식이 조직의 성공을 좌우한다.

조직이 정의한 일하는 방식에 따라 구성원은 생각하고 행동하므로 조직의 목표에 집중하고 협력하여 성과를 달성하도록 돕는 ‘일하는 방식’을 정립해야한다.

일하는 방식을 강화하는 방법.

일하는 방식 모델링

조직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일하는 방식은 무엇일까?

WORK WAY MODELING

창의, 학습, 혁신을 촉진하는 고유의 일하는 방식을 설계

일하는 방식 정의

어떻게 하면 공동의 목표를 향해 같은 방식으로 일할 수 있을까?

WORK WAY DEFINE

집중, 연결, 협력, 성취의 방법을 안내하는 ‘우리답게’ 일하는 방식을 정립

업무 몰입과 연결

어떻게 하면 조직의 목표에 전념할 수 있을까?

FOCUS AND INNOVATE

조직의 목표 달성을 위해 업무 몰입을 강화하는 OKR

  • OKR – 조직 전체가 동일한 사안에 관심을 집중하도록 만들어주는 경영 도구

업무의 효율성과 효과성을 높이는 프로세스 혁신

  • WORK PROCESS INNOVATION : 서로의 업무를 유기적으로 연결하고 시너지를 강화하는 업무 프로세스 개발

일하는 방식의 혁신 프로그램 오버뷰.

일하는 방식 정의

워크샵
워크샵

다양성 및 대표성 고려
다양성 및 대표성 고려

리더 포함 최대 30명
리더 포함 최대 30명

5~8시간
5~8시간

우리의 일하는 방식을 정의하다

과정 목표
  • 목적: 조직의 업과 문화를 강화하는 ‘우리 답게’ 일하는 방식을 정립
  • 결과물: 우리만의 일하는 방식 7~10개
기대 효과
  • 조직이 가장 필요로 하는 내용을 조직 고유의 언어로 표현 가능
  • 구성원의 참여를 통한 결과물 도출
  • 공동의 일하는 방식을 통해 조직 차원의 시너지 발생
  • 조직문화를 내 ∙ 외부로 전파하는 기회
추천 대상
  • 단결력을 강화하고 싶은 조직
  • 가장 빠른 조직문화 정비가 필요한 조직
  • 참여를 기반으로 결과물을 도출하고 싶은 조직

프로세스 혁신

워크샵
워크샵

팀 · 실 · 부문 단위
팀 · 실 · 부문 단위

리더 포함 최대 30명
리더 포함 최대 30명

4~7시간
4~7시간

WORK PROCESS INNOVATION

과정 목표
  • 목적: 서로의 업무를 유기적으로 연결하고 시너지를 강화하는 업무 프로세스 개발
  • 결과물: 업무 프로세스 및 역할 재정립
기대 효과
  • 업무의 효과성과 효율성 증진
  • 서로의 업무에 대한 이해 향상
  • 업무에서 반복적으로 발생한 이슈 해결
  • 각자의 역할을 명확히 정립하고 공유
추천 대상
  • 업무 프로세스 및 역할 개편이 필요한 조직
  • 새로운 업무를 수행하게 된 조직
  • 업무 프로세스에서 반복적 문제가 발생한 조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