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없는 비즈니스는 존재하지 않는다.
조직은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을 리딩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혁신해야 하며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 관점으로 비즈니스를 바라보는 것이다.
단순히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 고객에게 더 큰 가치를 전달하고 고객이 더 즐거운 경험을 하도록 진화해야 한다.
거창한 계획을 세워놓고 회사가 생각하기에 고객이 원하는 것을 하는 대신 고객이 실제로 원하는 일을 하는 것이 핵심이다.
고객에게 답이 있다.
아이디에이션, 제품부터 공간까지.
기술・제품・서비스 개발.
“소비자가 주도하는 CONSUMER LED TRANSFORMATION 시대”
고객이 원하는 것을 빠르게 발견하고 개발하는 아이디에이션
공간 혁신.
“사람은 공간을 만들고, 공간은 사람을 만든다”
사용자 중심의 설계로 공간의 효과성 강화
아이디에이션 프로그램 오버뷰.
아이디에이션
COME OUT OF THE BOX AND GO BEYOND
과정 목표
- 목적: 고객의 상황을 공감하며 요구를 파악하고 그에 맞는 새로운 아이디어 구상
- 결과물: 제품 ∙ 서비스 ∙ 기술 아이디어 3~10개
기대 효과
- 고객 중심의 사고 방식으로 전환
- VALUE CHAIN 상의 다양한 관점을 통합
- 제로 베이스에서 새로운 아이디어 도출
- 창의와 혁신이 발현되는 아이디에이션의 전 과정 경험
추천 대상
- 기존 제품과 서비스를 개선하고자 하는 조직
- 신제품 및 서비스를 개발하고자 하는 조직
- 보유한 기술간의 융합 혹은 신기술 개발이 필요한 조직
공간 혁신
SPACE TRANSFORMATION
과정 목표
- 목적: 구성원 참여를 기반으로 몰입과 협업을 강화하는 사용자 중심의 업무 공간을 기획
- 핵심 키워드: 메인 컨셉, 도면, 가이드라인, 공간 활용 그라운드 룰
기대 효과
- 사용자 중심으로 업무 공간을 전환
- 구성원의 의견 반영을 통한 설계로 공간 만족도 향상
- 공간 변화로 업무 몰입과 협력 강화
- 업무 공간 활용을 높이는 그라운드 룰 수립
추천 대상
- 업무 공간을 새롭게 바꾸려는 조직
- 공유 오피스 형태로 공간을 전환하려는 조직